전남 목포시 영산로 346번길 10 help@domian.co.kr 061 . 274 . 4771

전도

효율적인 구령자의 자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성진 댓글 0건 조회 61회 작성일 18-10-31 15:47

본문

효율적인 구령자의 자세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마 4:19) 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우리가 주님을 따르는 삶을 살고자 한다면, 우리는 영혼을 얻는 낚시를 하게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은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하신 말씀도 같은 맥락입니다.  신약 시대의 성도들은 어디를 가든지 말씀을 전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우리가 주님을 위한 효율적인 증인이 되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그 원리를 몇 가지 나누고자 합니다.

1. 우리는 영혼에 대한 부담감을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세상을 보시는 관점으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은 영혼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시고 십자가에서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희생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날마다 영혼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기도 제목에 전도 대상자 리스트를 만든 후에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받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2.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신실함을 보여야 합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예수님을 증거하는 자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도전하셨습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마 5:14-16).  우리는 정직하고 진실한 믿음으로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세상은 증오와 불평의 삶을 살아가도, 우리는 사랑하며 용서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세상 사람들이 인정하고 존경할 수 있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3. 우리는 사람들과 다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가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알게 하신다면, 우리는 그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다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주님이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우정을 맺어서 그들이 주님을 알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주님은 그 분의 섭리로 우리에게 에디오피아 내시와 같이 주님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알게 하셨습니다.  그들과의 우정을 통해서 그리스도를 전파해야 합니다.  사람들과의 다리를 놓는 방법 중의 하나는 취미 그룹을 만들어 초청하거나, 운동 동호회를 만들어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4. 복음을 이해하고 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자연스럽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영적으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전하는 복음은 하나님의 사랑과 인간의 타락, 죄의 결과와 그리스도의 십자가, 그리고 믿음의 구원과 더불어 구원의 확신입니다.  베드로는 소망의 이유를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라고 하셨습니다.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벧전 3:15).

5. 성령의 역사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한 사람이 거듭나는 것은 성령의 역사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도구가 되어 전파하지만, 거듭나게 하시는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음의 능력을 믿고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담대히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때로 영혼의 구원을 위해서 기다리기 보다는 더욱 적극적으로 찾아가 전하는 담대함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죄인들이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도록 담대히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주님께 맡겨야 합니다.  왜냐하면, 구원하시는 분은 우리의 능력이 아니라, 말씀과 성령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